//
Search
🥰

안전가옥 매치업 프로젝트: 07 최애, 좋아하는 마음

주제
최애
파트너
안전가옥
안전가옥이 먼저 창작자를 찾아 나서는, 매치업 프로젝트! 일곱 번째 테마는 '최애, 좋아하는 마음' 입니다. 영화 <썸머 필름을 타고!>에는 사무라이 영화를 좋아해서 언젠가 꼭 연출해 보고 싶은 여자 고등학생 ‘맨발’이 등장합니다. 맨발은 자기 시나리오가 채택되길 바라지만 투표 결과, 스태프 모두가 로맨스 영화에 몰표를 주면서 시대극 연출은 좌절되고 맙니다. 실망을 가득 안고 사무라이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에서 한 줌의 관객이 되어 위로받습니다. 상영이 모두 끝나고도 자리를 뜨지 못하던 맨발은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또 한 명의 남자 관객, 린타로와 마주칩니다.
그런데 이럴 수가! 그간 상상 속에서만 그려 왔던 남자 주인공을 본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때부터 맨발은 린타로를 캐스팅하기 위해 끈질기게 설득하고 또 애원하고 다시 거절당하고… 그러나 결국! 린타로를 캐스팅하는 데에 성공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감독과 배우로 만나 여름 한 철을 함께 보내게 되죠.
그런데 이 이야기의 재미있는 점은, 맨발이 사무라이 영화를 좋아하듯 린타로 역시 ‘좋아하는 마음’ 때문에 그날, 그 극장에 있었다는 점입니다. 린타로는 사무라이 영화를 좋아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중에서도 사무라이극을 주로 연출하는 어느 감독의 광팬입니다.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이 서사 전체를 이끄는 이야기를 찾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한번쯤은 큰 결심을 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인생을 뒤흔들 만한 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찾고 있어요. 여러분의 최애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은 최애를 위해서 무엇까지 할 수 있나요?” 열렬히 좋아하는 마음을 이야기로 펼쳐주실 여러분의 신나는 상상력을 기다립니다.

 이런 이야기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최애, 좋아하는 마음
이야기 안에서 누군가(혹은 무엇)를 좋아하는 마음때문에 인생을 뒤흔들 만한 계기적 사건이 나의 ‘최애’와 연관되어 발생해야 합니다.
최애는 사람일 수도 있지만 사물, 음식, 이야기, 장르, 시대 등 사람이 아닌 것도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럴 경우 최애에 대한 고증과 그 대상에 대한 디테일이 중요합니다.
공통조건
누군가(혹은 무언가)를 좋아하는 마음때문에 주인공이 가지는 딜레마가 큰 이야기
주인공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역동적인 이야기
테마를 잘 따르면서 드라마, 영화 등 영상화 잠재성을 가진 이야기
안전가옥 장편 소설 라인업인 '오리지널(약 15만자 분량의 기승전결 완결성 있는 서사)'로 개발 가능한 이야기
레퍼런스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 최애 아이돌의 아이로 환생한다면?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 : 10년 넘게 읽던 최애 소설이 현실이 된다면?
영화 <썸머 필름을 타고!> : 파일 유실로 볼 수 없는 최애 감독의 첫 작품을 보려면?
영화 <성덕> : 내 최애가 어느 날, 범죄자가 된다면?
시리즈 <드라마 월드> : 한국 드라마 덕후가 드라마 세계 속으로 빠진다면?
만화 <언덕길의 아폴론> : 좋아하는 것이 같다면, 남들이 다 싫어하는 누군가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이런 이야기는 지양합니다

팬픽은 지양합니다.
‘좋아하는 마음’에 관한 사색이 주가 되는 이야기도 지양합니다.

선호하는 장르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맨스, 판타지, SF, 미스터리, 범죄, 호러/기타
복합장르 가능(ex. <하이틴+판타지> 등)

이런 창작자를 찾습니다

소설(단편/장편), 시나리오, 웹소설 등의 작품을 끝까지 완성해 본 경험이 있는 스토리 콘텐츠 창작자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간(2023년 10월 - 2024년 6월) 동안 대면 미팅을 포함한 스토리 PD와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창작자
스토리 PD의 리드에 따라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본 원고까지의 집필 프로듀싱에 성실하게 참여할 수 있는 창작자

이런 혜택을 드립니다

선정되면 안전가옥 오리지널 라인업으로 개발하게 됩니다. 이때 트리트먼트 개발을 위한 창작지원금 3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선인세 별도).
이야기를 기획하고 완성하기까지 월 1-2회의 작품 개발 미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발 완료 후 매치업 멤버와의 합의 하에 별도의 출간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선인세는 창작지원금과 별도로 논의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접수: 7/4(화) ~ 9/5(화) (2달간)
심사 및 티미팅: 9/6(수) ~ 9/22(금) (약 2주간)
최종 선정: 9월 4째주 중 *개별연락
매치업 프로듀싱 진행: 23년 10월~24년 6월 (9개월 가량)

지원 필수 서류는 이렇습니다 -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구글 폼 신청서를 통해 아래의 필수 서류를 제출하여 주세요.
간단한 이력 - 스토리 창작과 관련된 이력을 간단하게 작성해주세요.
기획안 - 양식에 맞춰 작성한 기획안을 첨부해주세요.
완성 원고 - 이전에 완결을 내신 작품(장,단편 소설/웹소설/영화, 드라마, 단막 시나리오 등)의 원고를 첨부해주세요. 습작도 가능하며 기출간작은 링크로 대체 가능합니다.
*기획안이란?
매치업 프로젝트 기간 동안 안전가옥과 함께 개발할 이야기의 기획 방향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템플릿을 참조하여 작성해주세요. 항목 별로 권장하는 분량을 꼭 지켜주세요!

문의